본문 바로가기
예능 버라이어티

<난징대학살> 벌거벗은세계사3화 사건총정리!

by abatel 2020. 12. 21.

<난징대학살> 벌거벗은세계사3화 사건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방안에서 전세계의 역사를 소개 시켜주는 프로그램! 설민석의벌거벗은세계사 3화 난징대학살에 대해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최근2화 클레오파트라 편이 방영되며 논란의 여지가 많았는데요, 이번편은 과연 제작진과 우리의 역사 선생님 설민석선생님께서 어떻게 준비를 하였는지 한번 같이 떠나보아요.

 

세계역사의 비극이자 다시는 반복되지 않아야할 역사적 사실이기에 포스팅을 준비하였고, 출처는 tvn,tving입니다.

난징대학살 벌거벗은세계사 3화 

난징대학살 사건요약

프로그램: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3화<난징대학살>

출연:설민석,은지원,존박,이혜성

전화 한통이 울리고 모든것이 바뀐다.

중일 전쟁 시 중국의 수도 난징에서

일본 군대가 중국인을 무차별적으로

학살한 사건.

마쓰이 이와네 대장을 필두로 5만여명의

일본군이 1937년 12월 중국인

포로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끔찍한

일을 벌였다.

그들은 강간,학살,약탈은 물론 기관총을

이용한 무차별 총살과 생매장 휘발유를

뿌려 사람을 태워죽이는 학살을 일삼았다.

패잔병2만명,비전투원1만2천명

포로3만명이 시내에서 살해되었고,

근교에 피난을 가있던 일반 시민들

5만7천명 까지 총 12만9천명이 살해되었다.

이것을 기록으로만 남은 숫자이며 

실제로는 30만명이 넘는것으로 추정된다.

난징대학살 벌거벗은세계사 3화

난징대학살 시대적 발생 배경

1937년 중화민국과 일본 사이에 무력 충돌이 발생하면서 중일 전쟁이 발발했다. 일본군은 수도와 주요 북부 주요도시를 손쉽게 점령해 나가며 3개월안에 중국대륙을 점령하겠다고 소리칠만큼 기세가 등등했엇다. 그러나 상하이 전투가 장기화 되며 중국의 저항이 거세였는데, 거기에 오송 상륙 전투에서 일본군은 상당한 피해를 입으며 중국군과 중국인에 대한 적개심이 가속화 되었다. 11월 일본군은 막대한 피해를 입으면서 어렵게 상하이를 점령하고, 바로 중화민국의 수도인 난징을 향해 진격하게 된다.

수도인 난징을 포기하고 충칭을 임시 수도로 바꾼 중국은 사령관 탕셩즈의 주장으로 난징을 사수하기 위에 난징에 남는다. 정부가 빠져나간 난징은 일본군에게 포위되었으며,거센 저항을 펼쳤으나 12월 10일 난징을 점령당하게 된다.

난징대학살 벌거벗은세계사 3화

난징대학살 결과

5만여명의 일본군은 중국군 포로는 물론 일반 시민까지 지독한 악행을 퍼부었고, 생매장부터 수녀,비구니,임산부 까지 가리지 않고 겁탈 살해하는 만행을 자행했다. 그들이 만행이 일본정부에게도 보고 되었지만, 정부에서 그것을 은닉하려 시도했다. 하지만 난징에 거주하던 외국인 생존자들에 의해 점차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1937년 12월 13일부터 6주간 걸쳐 대학살은 진행되었고, 1938년 봄에 마무리가 되었다. 1939년에는 중국인을 상대로 생체실험 또한 실시하였고, 1945년에 패전한 일본은 난징에서의 기록을 모두 없애고 철수 하려 했으나 각종 증거들이 발굴되며 일본의 만행이 전세계에 알려지게 되었다. 

 

오늘은 아시아의 홀로코스트라 불리는 난징대학살 벌거벗은세계사 3회에서 다룰 사건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일본의 잔혹함이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네요. 30만명이라는 사람이 얼마인지 감도 안오지만 그 수많은 사람을 살해하고,강간하고 국가 차원의 책임은 전혀 없다고 주장하는 그들을 보며 분노가 차오름니다. 다시는 이러한 세계의 불행한 일이 없길 기도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종료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