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MOVIE)

<미드나이트 스카이> 줄거리,결말,해석 총정리

by abatel 2020. 12. 14.

<미드나이트 스카이> 줄거리, 결말, 해석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12월9일 개봉한 따끈한 외화 신작 영화 미드나이트 스카이에 대해서 리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조지 클루니 감독 겸 주연 작품으로 혼자 다해주셨네요 ㅎㅎ 원작 소설 굿모닝 미드나이트를 각색하여 영화화 한 작품입니다. 넷플릭스로는 12월 23일 공개 예정이고 극장에서 선 개봉한 상태입니다.

 

미드나이트 스카이 줄거리,결말,해석 까지 다양하게 준비하였으니 즐거운 시청 바라겠습니다!  스포가 포함되어있음으로 원치 않으신 분은 줄거리 요약 부분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의 출처는 넷플릭스입니다.

<미드나이트 스카이> 줄거리,결말,해석

<미드나이트 스카이> 요약  줄거리

감독:조지 클루니

출연:조지 클루니, 펠리시티 존스, 데이비드 오예로워, 카일 챈들러

개봉:2020년 12월 9일

영화의 줄거리로는

2049년 지구는 사람이 살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렸다. 살아남은 이들은 우주의 식민지로

향하는 우주선에 몸을 실었지만, 천문학자

어거스틴은 남기로 하였다.

그러던 어느 날 떠나지 못한 한 소녀(아이리스)를

만나고, 같이 생활을 한다. 그와 동시에

 이더 호의 우주 비행사들은 지구와의 교신이

끊겨 불안해한다.

(이더호가 떠난 후 지구는 파괴되었다)

어거스틴은 아이를 우주 식민지에 보내기 위해

우주선에 교신을 하지만 돌아는 답은 없었다.

이더 호의 승무원들에게는 지구로 가는 길 외엔

선택지가 없었다.

언제 어디서 날아올지 모르는 운석과,

통신두절은 미첼과 마야, 설리 에게

지구외에는 아무런 답이 없었다.

설상가상 아데와의 사이에서 아기를

가지게 된 설리는 하루빨리 

지구로 돌아가기만을 희망하는데.

<미드나이트 스카이> 줄거리, 결말, 해석

<미드나이트 스카이> 결말

결말에 다가와 지구에 있는 오거스틴은 우주선과 교신을 하기 위해 그리고 아이리스를 살리기 위해 다른 기지로 이동을 준비한다 가는 여정에 목숨이 위험한 상황이 여럿 연출되고, 우여곡절 끝에 안테나가 재기능을 하는 곳에 도착하게 된다. 이더 호의 조종사들도 지구 가까이 도착하는데 가까이서 본 지구가 인류멸망이 왔음을 인지하게 된다. 오거스틴은 절때 착륙할 곳이 없으며 돌아오지 말고 근처 행성으로 갈 것을 강조하지만, 조종사들은 지구로 돌아오려 한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 초반에 나온 떡밥들이 회수되는데 중반에 나온 우주선에 타고 있던 임신한 설리가 아이리스였던 것이다. 어린 소녀 아이리스는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은 어거스틴이 만든 상상이었던 것이다. 어거스틴은 자신의 딸 같은 존재인 아이리스(임신한)를 살리기 위해 목숨을 걸고 기지를 옮겨 지구로 오지 못하게 하려던 것이었다. 꿈속에서 어린 아이리스가 어거스틴에게 애인을 사랑했냐고 물어보는데, 대답은 나오지 않지만 아마도 예스였을 것이다. 그가 목숨을 걸고 이곳까지 온 이유이기 때문이다.

<미드나이트> 줄거리, 결말, 해석

<미드나이트> 해석 및 후기

해석이 크게 많이 들어 있는 장르는 아니지만 감독이 의도한 바는 우리의 마지막은 영화에서 그토록 바라던 집(지구)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 오랜 세월을 그리워했을 사람 곁으로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우리 인간은 어떠한 상황이 왔어도 의지할 사람, 내가 지킬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든 생존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영화가 북극과 우주라는 극적인 상황에서 생존에 전체적인 주제를 담고 있는것 같지만 그와 반대로 많은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많은 SF 장르가 있었는데, 생존의 '마션과 '그래비티' 와는 다른 결을 그리고 있네요. 사실 영화의 러닝타임이 긴 편이라 중간중간 지루할법한 씬들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관객들에게 현상태로 우리 지구의 불안함과, 우리 주변의 소중한 사람에 대해서 이야기하려는 큰 메시지를 담고 있는 좋은 작품입니다.

댓글